주요 서비스

정량조사 Quantitative Research

[ 주요 조사 방법 ]

  • 전화면접여론조사 설계, 설문지 작성, 실사, 자료처리 및 보고 등 업무 전반

  • 온라인조사 설계, 설문지 작성, 웹 스크립팅, 자료처리 및 보고 등 업무 전반

[ 분야별 활용 ]

  • 신제품 수용도 조사: Concept Appeal Point, Impact, Differentiation, Quality, Value 등 구매 의향 영향 요인, 기존 제품 만족 수준과 이유

  • U&A: 구매 시 고려 요인, 구매 비중, 구매 행태, 정보 접촉

  • Brand Performance: 상기도(TOM, Total Recall), 인지도(보조), 연상이미지(Fucntional, Emotional), 선호도(절대, 상대, 선호/비선호 이유), 충성도 등 Brand Equity

  • Ad Performance: 인지도, 접촉 경로 및 인지 내용, 접촉률 및 심리적 접촉 빈도, Impact 및 Originality, Relevance, 호감도 및 이유

  • 공공정책 및 서비스 CS조사: 정책 요소별, 전반적 만족도

  • 정책네트워크 고객 실태조사: 이용 빈도 및 행태, 정책 수용도 및 수요

  • 선거 및 공공 캠페인 전략 수립: STP+D를 위한 유권자 세분화 분석, 캠페인 메시지 수용도 분석

정성조사 Qualtitative Research

[ 주요 조사 방법 ]

  • 포커스그룹인터뷰(Focus Group Interview) 설계, 진행 및 보고 등 업무 전반

  • 인뎁스인터뷰(In-depth Interview) 설계, 진행 및 보고 등 업무 전반

[ 분야별 활용 ]

  • 신제품 콘셉트 수용도 조사: Concept Appeal Point, Impact, Differentiation, Quality, Value 등 구매 의향 영향 요인, 기존 품 만족 수준과 이유의 심층 분석

  • Feasibility Test: FGI 및 Gang Survey를 통해 출시 전 신제품 수용도 테스트

  • Brand Performance: 상기도(TOM, Total Recall), 인지도(보조), 연상이미지(Fucntional, Emotional), 선호도(절대, 상대, 선호/비선호 이유), 충성도 등 Brand Equity

  • Ad Performance: 인지도, 접촉 경로 및 인지 내용, 접촉률 및 심리적 접촉 빈도, Impact 및 Originality, Relevance, 호감도 및 이유

  • 공공정책 및 서비스 CS조사: 정책 요소별, 전반적 만족도

  • 정책네트워크 고객 실태조사: 이용 빈도 및 행태, 정책 수용도 및 수요

  • 선거 및 공공 캠페인 전략 수립: 선거 후보자의 PI 수립, 메시지 수용도 및 STP+D를 위한 타기팅과 포지셔닝, 차별화 우위 전술 마련

설문 설계 & 통계 분석

[ 분야별 설문지 설계와 분석 ]

  • CS조사 설문지 설계와 분석(기초 통계와 교차 통계표)

  • 사회 현안 여론조사 설문지 설계와 분석(기초 통계와 교차 통계표)

  • Brand Performance 조사 설문지 설계와 분석(Equity 진단)

  • 실태조사 설문지 설계와 분석(기초 통계와 교차 통계표)

[ 분석방법별 설문지 설계와 분석 ]

  • AHP(Analytic Hierarchy Process) 설문지 설계와 분석(중요도 산출 포함)

  • Q-Method 활용 진술문 선호도 조사 설문지 설계와 분석

  • Conjoint 분석을 통한 고객 니즈 파악을 위한 설문지 설계와 분석

  • 가격 탄력성 분석을 위한 설문지 설계와 분석

자연어처리

  • 소셜빅데이터 스크래이핑

  • 텍스트 자료의 자연어처리

  • 워드클라우드 및 빈도분석

  • 토픽모델링

  • 연관어 분석과 소셜네트워크 분석